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주말에 가족들과 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 자녀들을 키우고 있는 가정의 경우 주말에 아이들을 데리고 놀러 갈 곳이 없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비슷한 고민 하다가 아이들을 데리고 롯데월드타워 전망대로 알려져 있는 '서울 스카이'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특히 외국인들에게 서울에서 가볼 만한 명소중 한 곳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이곳 '서울 스카이'에 대한 매력요소, 단점 등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 '서울 스카이'의 기본정보와 주요 특징 요약

  • 위치정보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117~123층
  • 요금정보 : 어른 입장권 (27,000원), 어린이 입장권 (24,000원) / 어린이의 연령기준은 36개월 ~ 12세 이하입니다.
  • 영업시간 : 10시 30분 ~ 22시 (금요일, 토요일의 경우 23시까지 운영합니다.)
  • 전반적인 평가 : 네이버 평점 (4.38점) / 글쓴이 평점 (3점)
  • 유모차를 반입 불가합니다.
  • 주말에는 대체로 방문객이 많은 관계로 서울 스카이 진입을 위한 대기시간이 발생됩니다.
  • 주차장에서 '서울 스카이' 입구로 빠르게 진입하기 위해서는 파란색 띠 형태의 페인트가 둘러진 E구역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입장권 구매 시 주차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차 할인의 경우 4시간까지는 '시간당 1,200원'으로 적용되고, 4시간 이후에는 정상요금인 '10분당 500원'이 적용됩니다. (롯데월드를 함께 이용할 경우 롯데월드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
  • 120층에 야외 테라스가 있어서 야외에서 서울의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서울 스카이의 가장 높은 위치의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스카이브리지 투어 프로그램 운영 중 (고소공포증 인원 불가)

● '서울 스카이' 전망대 방문에서 아쉬웠던 점은?

개인적으로 힐링하기 위해 어딘가를 놀러 갔을 때 오랫동안 서서 기다리는걸 매우 싫어하는 편이다 보니, 서울 스카이에서의 오랜 대기시간에 많은 체력소모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2세, 5세의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방문했던 터라 아이들도 지루함을 견디지 못하는 상황에서 엘리베이터 탑승을 기다리는 대기시간이 길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전망대는 117층까지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야 하는데, 운영하는 엘리베이터의 수용인원에 한계가 있다 보니 대기인원이 많아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영유아를 동반하여 방문하는 경우에는 유모차 반입이 제한되는 관계로 아기띠를 필수로 지참하시길 권유드립니다. 

대기 시간과 관련하여 한 가지를 더 부연하자면, 전망대를 올라갈 때의 대기시간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전망대를 내려가기 위해서도 올라왔을 때처럼 오랫동안 줄을 서서 대기해야 합니다. 제가 경험한 평균 대기시간은 약 30분 정도였습니다. 

전망대로 올라가는 경로에 있는 포토존중 한곳입니다. 이곳을 지나서도 대기열이 있으나 잠시 쉬어 갈 수있는 공간입니다.

일반 사람들에게 개방되어 있는 전망대는 117층 ~ 123층까지 운영 중에 있는데요, 사실 전망대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은 압도적인 서울 경관 외에는 별다른 체험거리가 없습니다. 물론 전망대라는 곳이 멋진 경관을 감상하는 목적의 장소이긴 하지만 그래도 거의 3만 원에 육박하는 입장권을 지불한 것 치고는 조금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서울 스카이 전망대의 매력요소는?

서울 스카이는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높은 전망대답게 압도적인 수도권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포인트입니다. 다행히 구름이 거의 없는 화창한 날씨에 방문하게 되어 넓게 펼쳐진 서울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서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얼마 전에 남산타워 전망대를 다녀왔었는데, 남산 전망대보다도 더 높은 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유리바닥 전망대 입니다.

'서울 스카이'의 높이는 120층을 기준으로 약 500m에 달합니다. 이 500m의 높이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 있는데요, 바로 투명한 유리 바닥 전망대입니다. 유리 바닥에 올라섰을 때 앞만 보면 괜찮은데, 밑을 보게 되면 굉장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서울 스카이 전망대'의 유리 바닥은 특수 강화유리로 제작되어서 1평 기준으로 1톤의 무게를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웬만한 성인남성 100명이 동시에 올라가도 깨지지 않기 때문에 안전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유리 바닥 전망대는 아이들의 놀이터이기도 하면서,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포토존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라는 상징성이 있기 때문에,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에는 적절한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서울스카이 전망대의 내부모습

종합해보면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 스카이'는 올라가는 경로에도 사진을 찍으면서 추억을 만들기에는 적합한 체험코너들이 있어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는 한 번쯤은 와볼 만하긴 하지만 아이들을 동반해서 나들이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으므로 두 번, 세 번 재방문하기엔 망설여지는 장소인 것 같습니다. 

 

● 서울 스카이의 전망을 감상해보시죠!

주간에 바라보는 뷰에서는 압도적인 높이로 인해 충분한 해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야간에 가보지는 못했지만 다녀온 사람들의 경험을 전달드리면 낮보다는 야경의 모습이 더욱 볼만하다고 하니,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스카이에서 내려다본 한강뷰
서울스카이에서 내려다본 북쪽 방면

※참고로 인터넷을 통해 입장권을 구매하면 일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장권 할인이 가능한 링크를 아래와 같이 공유하니, 서울 스카이의 방문 계획을 갖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서 입장권 (온라인 우대 예약) 배너를 클릭하시어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롯데월드 SEOUL SKY

이용권결제 닫기

mticket.lotteworld.com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