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 외곽 지역인 고양시에는 가족, 연인들의 나들이 명소가 많은 만큼 맛집도 생각보다 많다. 그중에서 오늘은 꽃등심, 갈비를 주메뉴로 하며, 가족모임 하기 좋은 고깃집 맛집을 추천하고자 한다. 바로 고양 덕양구에 소재하고 있는 강강술래 늘봄농원점이다. 서울에도 체인점이 많이 있는데 오늘 소개할 늘봄농원점이 바로 본점이다. 식당을 포함한 부지가 공원처럼 조성되어 있어서 편하게 쉬면서 대기할 수도 있고, 카페, 라이브 야외 공연장도 있어서 식사와 함께 즐길 요소가 많은 곳으로 보인다.

매장 분위기에 대해 (★★☆)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매우 붐볐고 손님들의 대부분은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었다. 식당 초입에 진입했을 때 차량이 줄을 지어 있어서 주차가 어렵나 싶었는데 다행히 주차안내 직원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어서 큰 어려움은 없었다.

식당은 초입에 바로 위치해 있고 안쪽으로는 카페, 공연장, 야외쉼터 등이 있다.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는 인원들이 많았는데 대부분 야외 쉼터에서 쉬면서 대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주말에 올 계획이 있다면 가급적이면 미리 예약을 하고 와야 오래 기다리지 않을 것 같다.

고양 맛집 강강술래 외관

식당은 전체 3층이고, 좌석은 비교적 독립된 형태로 배치되어 있어서 가족모임에 적합하다고 보인다. 중요한 건 아니지만 테이블과 의자, 조명도 보통 식당들보다는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다. 아기의자도 충분히 배치되어 있고 별도의 수유실도 있어서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이용하기에도 장점이 있어 보인다. 참고로 우리 가족 및 친지들은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약 25명 정도로 모임을 가졌는데, 수유실도 이용하면서 편하게 식사시간을 즐겼다. 강강술래의 전반적인 매장 분위기는 추천할만하다.

고양 맛집 강강술래 내부

 

음식 맛과 서비스 평가 (★) / 가격정보 : 강강양념정식 (1인분 23,000원), 한우육회 (29,000원)

우리가 먹은 메뉴는 숯불 소갈비, 한우육회였는데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들을 포함해서 맛의 퀄리티가 최상이었다. 가히 맛집이라 할만하다. 필자의 입맛은 지극히 평범하고 예민하지 않은 입맛인 반면에 함께 간 가족 구성원들은 간이 센 음식들에 대해서는 조금 예민한 편임에도 모두 만족스러워했다. 밑반찬은 샐러드를 포함하여 무생채, 잡채, 양파절임 등 6가지로 다양하게 나왔고 갈비는 칼집이 잘 나있어서 그런지 익혀지는 데에도 시간이 짧았고, 퍽퍽하지 않았다. 돼지갈비 양념이 담백해서 그런지 단맛도 적당하여 아이들에게도 부담 없이 먹일 수 있었다. 매장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많아서 그런지 식당을 이용하는 손님들이 많았음에도 고기가 타지 않도록 관리도 해주고, 추가 메뉴 요청도 빠르게 응대해주었다. ( 참고로 고기는 기본적으로 이용객들이 직접 구워야 한다. ) 개인적으로 강강술래 메뉴의 하이라이트는 육회였다. 후추를 많이 안 쓴 마늘양념이라 그런지 육회 고기와의 조합이 괜찮았고, 마끼로 만들어서 특제소스에 찍어 먹을 수도 있어서 추천 메뉴로 선정해본다.

후식냉면은 비빔냉면을 추천하며, 고기 몇 점을 남겨두고 냉면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이곳의 돼지갈비를 조금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추천메뉴 육회

식사를 마치고 어른들은 약주를 즐 길동 안 아이들이 지루해하여 소화도 시킬 겸 아이들을 데리고 식당 내 쉼터 주변을 산책도 하고 그네도 타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식당을 나오니 야외공연장에서 라이브 공연이 진행되고 있었다. 노래 선곡은 뭔가 레트로 감성으로 50~60대 분들에게 맞춰진 느낌이 있었지만, 오랜만에 활력 있는 주말을 만끽했던 것 같다. 참고로 식당을 나오면 한편에 몇 가지의 오락시설도 구비되어 있어서 대기시간의 지루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다.

식당 바로 맞은편에는 카페가 있는데, 강강술래에서 운영하는 별도의 브랜드인 것 같다. 식사를 마치고 후식으로 커피를 즐기려는 사람들도 꽤 많았으니 식사 후 이동 계획에도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다.

강강술래는 추천 맛집으로 매스컴에도 많이 소개가 되었던 만큼 평소에도 식당 앞을 지날 때마다 궁금증이 있었는데 직접 경험해본 결과 종합적으로 높은 평점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라이브 공연장과 야외쉼터는 대기공간으로 활용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