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

개화기가 한창 진행되는 3월은 여름 못지않은 봄의 휴가철이기도 합니다. 3월의 제주도는 특히 내륙 지역보다 날씨가 더욱 따듯해지다 보니 일찍이 꽃구경을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자극하여 제주도를 여행 코스로 정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3월에 현지인이 추천하는 제주도 여행으로 가볼 만한 3개의 장소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제주도를 가본 적이 있는 사람은 공통적으로 느끼겠지만 사실, 제주도 어딜 가도 평균 이상의 만족감을 갖게 해 줄 정도로 발길 닿는 곳마다 명소라고 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중에서도 현지인들도 나들이 장소로 찾는 여행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 코로나-19 이전에 다녀왔던 여행지라 사진자료가 남아 있지 않은 일부 장소는 홈페이지 이미지로 대체하였습니다.)

 

3월 제주도 여행 추천 코스 ① - 산방산 유채꽃밭

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
3월 제주도 가볼만한 곳 추천 - 산방산 유채꽃밭

  •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게리 146 
  • 입장료 : 1,000원 (산방산 유채꽃밭은 사유지로, 구역별로 별도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구역을 옮길 때마다 발생됩니다.

산방산 유채꽃밭은 샛노란 유채꽃들의 풍광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산방산 주변 자체가 유채꽃 군락지로 넓게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고 하더라도 붐비는 느낌 없이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주도에서 유채꽃은 3월에서 길게는 4월까지 즐길 수 있고 산방산 외에도 엉덩물 계곡, 성산 일출봉 등의 장소에서도 유채꽃을 즐길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산방산의 유채꽃밭이 뭔가 조금 더 압도적이고, 차량으로 접근성도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인생샷을 남기는 데 있어서 유채꽃의 산뜻한 분위기와 한층 다른 분위기의 산방산 배경을 동시에 담아낼 수 있습니다. (※ 개인의 취향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여행의 팁을 드리자면, 사진 촬영에 진심이신 분들은 산방산 유채꽃밭을 방문하신다면 가급적 점심 식사 후 오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제주 남서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오전에는 역광이 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월 제주도 여행 추천 코스 ② - 절물자연휴양림

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
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 - 절물자연휴양림

  • 주소 : 제주 제주시 명림로 584
  • 입장료 : 성인 - 1,000원 / 청소년 - 600원 / 어린이 - 300원
  • 절물자연휴양림은 일반 승용차는 3,000원의 주차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경차는 1,500원입니다.
  • 주말에는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여행지이기 때문에 주차장이 다소 붐빌 수 있습니다.

제주도 북동쪽 이근에 있는 대표적 힐링 명소로 소나무와 삼나무 군락지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트피톤치드 샤워를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물론 피톤치드는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확인할 수는 없지만 실제 삼나무와 소나무는 피톤치드를 뿜어내는 양이 다른 일반 나무들보다 월등히 높은 품종이고, 3~5월은 피톤치트기 가장 많이 뿜어져 나오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
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 - 절물자연휴양림
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
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 - 절물자연휴양림

그래서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제주의 다른 명소들 보다 상쾌한 기분이 들게 만들어주는 매력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절물자연휴양림은 삼나무, 소나무 군락지 외에도 야생화숲도 경험할 수 있고 3월에 피는 복수초와 변산바람꽃과 같이 예쁜 꽃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절물자연휴양림은 데크로드가 매우 잘 만들어져 있어서 연세가 많으시거나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산책을 즐기는데 큰 어려움이 없는 자연명소입니다.

 

절물자연휴양림을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돗자리를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삼나무와 소나무 산책로 곳곳에 야영 데크가 많아서 온전한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또한 절물 오름까지 길이 연결 되어 있어서 절물자연휴양림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계획이 있다면 오름까지 다녀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름까지는 왕복 약 1시간 15분 내외 소요됩니다.

3월 제주도 여행 추천 코스 ③ - 상효원 수목원

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
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 (*이미지 출처 : 상효원수목원)

  • 주소 : 서귀포시 산록남로 2847-37
  • 운영시간 : 09시 ~ 19시 (3월 ~ 5월) / 매표마감은 18시입니다.
  • 입장료 : 성인 - 9,000원, 노약자 및 청소년 - 7,000원, 어린이 - 5,000원 (36개월 이상 ~ 초등학생)
  • 투어기차로 수목원을 관람할 수 있고, 실내 전시관도 있어서 야외활동 외에도 다채로운 힐링 체험이 가능합니다.

상효원은 '1년 내내 다채로운 꽃 축제가 열리는 자연 그대로의 비밀정원'이라는 수목원의 콘셉트에 걸맞게 압도적인 꽃 배경을 경험할 수 있는 제주도의 추천 여행지입니다. 꽃과 사진을 좋아하시거나 연인, 부부들의 여행 코스로 제격입니다. 3~4월에 방문하시면 더욱 다채로운 꽃들의 향기를 느낄 수 있고 또 다른 제주의 인기 명소인 곶자왈도 함께 방문할 수 있습니다.

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
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 - 상효원 수목원 & 카페 델보스케 (이미지 출처 : 상효원 수목원)
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
3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추천 - 상효원 수목원

상효원 수목원은 부지가 매우 넓다 보니 카페, 음식점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 '카페 델보스케'에서는 커피 한잔의 여유로 모던한 분위기와 자연의 분위기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 온다면 상효원 수목원 내에 '바운싱 돔'이라는 약 200평 규모의 에어바운스 시설이 있어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기 좋습니다.

 

지금까지 3월에 제주도에서 가볼 만한 추천 여행지 세 곳을 소개드렸습니다. 제주도 하면 탁 트인 바다를 먼저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바다 테마 외에도 꽃과 산림을 테마로 하면서 오직 제주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곳을 방문해 보는 것도 소중한 사람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반응형